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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카본은 뭉치려는 특성이 있기 때문에, 흡기 포트에 카본이 조금이라도 쌓일 경우 기하급수적으로 쌓입니다.

 

2. 흡기 밸브의 카본으로 인해 연소실로 공기가 유입될 때 공기의 흐름(스월&텀블)을 방해합니다.

 

3. 눈에 보이는 눌어붙은 카본뿐만 아니라 흡기에 먼지처럼 떠다니는 카본은 엔진이 공기가 흡입될 때 함께 연소실로 들어가게 되어, 엔진 폭발행정시 화염전파를 방해합니다. 과거에 MPI 엔진 경우 연료 분사를 흡기 밸브 부근에서 분사를 하기 때문에, 흡기 밸브에 카본이 적게 쌓이게 되지만, GDI 엔진 경우는 인젝터 분사를 연소실 안에 직접 하기 때문에 흡기 밸브에 생성되는 카본이 계속적으로 누적될 수밖에 없는 실정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흡기밸브 크리닝을 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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